LGM-G600K
손 안에 폭 넓은 세상 LG G6LGM-G600K
  • 통신사 / 서비스 : KT / 4GLTE
  • 출시일 : 2017-03-09
  • 제조사 : LG Mobile
  • 형태/분류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바
  • 조회 : 20109   댓글 : 0  [댓글달기]
KT, MP3poly, QUADHD IPS, DRMFree지원, 지상파DMB, 듀얼 1,300만 화소 (71°+12만화소, Android
광각과 표준 화각의 후면 듀얼 카메라, LG G6
LG G6 Review Part.4
눈이 즐거운 돌비 비전
듣는 즐거움 못지 않은 보는 즐거움을 위해 LG G6는 돌비 비전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돌비 비전은 영상의 밝고 어두운 부분을 세밀하게 분석하는 High Dynamic Range 기술인 HDR 10을 넘는 기술인데요. 전력 소모는 낮추면서 보다 많은 색상 표현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하얀 스키장속 눈사람이나 그늘속의 검은 고양이처럼 잘 보이지 않는 디테일까지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움짤 만들기
SNS를 즐기거나 메시지를 주고 받을 때 움직이는 이미지를 말하는 움짤 많이 사용하시죠? 이제 움짤을 LG G6에서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추출하거나 각각의 이미지가 반복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동영상 추출은 재생 중 메뉴의 GIF 파일 만들기를 실행하면 지정된 시간만큼 GIF가 만들어집니다. 이미지로 만들 경우 갤러리에서 사진들을 선택한 뒤 동일한 방법으로 만들면 됩니다.
톡톡 튀는 스퀘어 카메라
스퀘어 카메라는 LG G6의 18:9 비율을 잘 이용한 카메라 기능으로 총 4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먼저 스냅샷은 카메라 프레임과 동일한 갤러리 프레임이 있어 촬영한 사진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이드샷은 촬영하고자 하는 사진을 반투명으로 띄워둔 뒤 이와 비슷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여행지마다 같은 포즈 촬영 또는 영화나 드라마의 유명한 장면 등을 따라 하기 좋습니다.
그리드샷은 마치 예전 스티커 촬영을 떠올리는데요. 총 4장의 사진이 하나의 프레임에 담기는 사진입니다. 아기나 애완동물을 촬영하기에 좋으며 L.O.V.E 같은 메시지를 전하기에도 알맞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치샷은 윗 프레임을 먼저 촬영하고 아래 프레임을 촬영해 하나의 사진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합성사진입니다. 비슷한 느낌의 사물이나 남자 상체에 여자 하체 같은 기발한 아이디어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물을 아는 전면 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는 넓은 화각으로 셀카는 물론 단체 사진을 촬영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따로 셀카봉을 휴대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편리하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조금 더 분위기 있는 셀카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옵션도 제공하는데요. 기본적인 뷰티 옵션부터 햇살이 비치는 듯한 조명효과, 그리고 특별한 느낌의 필터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각과 표준 화각의 후면 듀얼 카메라
후면에 위치한 2개의 카메라는 동일한 1,300만 화소 카메라지만 화각은 다릅니다. 왼쪽 카메라는 125° 화각의 광각 카메라이며, 오른쪽 카메라는 71° 화각의 표준 카메라입니다. 그래서 넓은 풍경이나 단체 사진은 광각으로, 음식을 비롯한 일상 사진은 표준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두 카메라 사이의 전환도 간단합니다. 화면 옆의 아이콘을 눌러도 되지만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늘이고 줄이면 자동적으로 전환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두 개의 카메라로 사진안에 사진을 촬영하는 팝 아웃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뷰기사에 사용된 제품과 달리 정식 제품은 디자인, 제원 및 일부 기능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모바일 컨텐츠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편집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