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M-G600K
손 안에 폭 넓은 세상 LG G6LGM-G600K
  • 통신사 / 서비스 : KT / 4GLTE
  • 출시일 : 2017-03-09
  • 제조사 : LG Mobile
  • 형태/분류 :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바
  • 조회 : 13983   댓글 : 0  [댓글달기]
KT, MP3poly, QUADHD IPS, DRMFree지원, 지상파DMB, 듀얼 1,300만 화소 (71°+12만화소, Android
18:9 디스플레이의 혁신, LG G6
LG G6 Review Part.2
화면은 크게 크기는 작게
LG G6의 18:9 대형 디스플레이는 하단 버튼까지 삼키며 디스플레이가 앞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손에 쥐면 디스플레이만 들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렇게 디스플레이 비율이 커지면서 5.3형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LG G5보다 5.7형 디스플레이를 차지한 LG G6의 가로폭이 더 좁아지는 놀라운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를 더 작은 크기에서 즐길 수 있어 즐거움과 휴대성을 모두 높였습니다.
특징이 살아있는 3가지 컬러
LG G6는 아스트로 블랙, 아이스 플래티넘, 미스틱 화이트의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는데요. 아스트로 블랙에는 다크 그레이 컬러, 아이스 플래티넘에는 실버 컬러, 미스틱 화이트에는 골드 컬러의 메탈 테두리가 입체감 넘치는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컬러에 따른 뒷면 재질도 조금씩 다른데요. 아스트로 블랙과 미스틱 화이트는 하이그로시 재질이 적용되었으며, 아이스 플래티넘에는 헤어라인 처리가 되었습니다.
앞면 – 앞면을 가득 채우는 디스플레이
LG G6의 대표적인 특징인 18:9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는 앞면입니다. 2,880 x 1,440 해상도의 QuadHD IPS 디스플레이가 앞면의 거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 위로 500만 화소 카메라와 근접/조도 센서, 통화용 스피커가 날씬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옆면 – 세련된 늘씬함
메탈 재질의 테두리가 옆면을 감싸는데요. 7.9mm의 두께보다 메탈 라인이 더 얇아 전체적인 두께를 더 얇아 보이게 합니다. LG G6의 세가지 컬러에 따라 메탈 라인 컬러도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윗면 – 반가운 이어폰 잭
윗면에는 3.5mm 이어폰 잭과 영상 통화 및 동영상 녹화를 위한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LG전자 스마트폰은 사운드를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이어폰 잭이 빠지지 않고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랫면 – 차세대 타입-C USB
아랫면에는 멀티미디어용 스피커와 타입-C USB 그리고 통화용 마이크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타입-C USB인데요. LG G5 이후 LG전자 플래그십의 공식적인 충전 단자가 되었습니다.
뒷면 – 너의 눈, 코, 입~
LG G6의 뒷면은 마치 사람의 얼굴을 연상시킵니다. 두 개의 카메라가 눈, 중앙의 플래시가 코, 지문 인식 센서가 입처럼 보이기 때문이죠. 또한, LG G5에서는 다소 튀어나와 있던 이 부분들이 LG G6에서는 매끈하게 처리되어 그립감과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하단에 제조사 로고가 아닌 모델명이 새겨진 것도 독특한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