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만카돈 SB 20, HDMI ARC와 블루투스 지원 사운드바
하만카돈 SB 20, HDMI ARC와 블루투스 지원 사운드바
  • 제조사 :   분류 : 음향가전
  • 등록일 : 2017-01-31 14:03:35
  • 조회 : 46,378 댓글 : 0   [댓글달기]
하만카돈 SB 20, HDMI ARC와 블루투스 지원 사운드바
편리성과 음질을 생각한 사운드바.
최근 출시되는 TV는 점점 커지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반대로 두께와 베젤은 반대로 얆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공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만, 스피커는 제대로 된 성능을 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결과적으로 화면은 극장과 다를 바 없는데 소리는 구형 TV 보다도 못한 경우도 생기는 것이죠. 이를 보완하고자 태어난 것이 바로 사운드 바입니다. 오늘 소개할 하만카돈의 SB 20은 TV 사운드를 폭발적으로 상승시키면서 편리한 연결까지 제공하는 제품인데요. 과연 어떠한 특징이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케이블로 TV와 간단하게 연결!
TV에 블루레이나 DVD 플레이어는 물론 디빅 플레이어나 콘솔 게임기를 연결해둔 뒤 TV와 SB 20을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하면 홈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완성됩니다. HDMI ARC를 지원하기에 HDMI 케이블로 연결할 경우 TV 리모콘으로 사운드바 볼륨까지 연동해서 조절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데요. 광 케이블로 연결할 경우에도 디지털 음원을 손실없이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실을 꽉 채우는 300W 초강력 사운드
연결이 끝났다면 중요한 것은 역시 소리입니다. SB 20은 메인 스피커와 서브 우퍼로 구성되어 총 300W의 고출력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웬만한 거실은 충분히 가득 채울만한 출력인데요. 메인 스피커는 4개의 55mm 드라이버와 2개의 32mm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고음부터 중음까지 재생하며, 서브 우퍼에는 165mm의 대형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타격감있는 저음을 재생합니다. 일반적인 TV 드라마나 쇼프로그램 시청시에는 서브 우퍼의 저음이 두드러지는 편은 아닙니다. 대신 영화나 게임을 즐기거나 충분히 높은 볼륨으로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서브 우퍼의 타격감 넘치는 저음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극장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하는 Dolby® 디지털 디코딩
사운드바로 가장 즐기기 좋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는 역시 영화입니다. 잔잔한 영화 음악부터 쿵쾅거리는 폭발음과 효과음 등을 제대로 표현해주기 때문이죠. SB 20은 이러한 시네마 사운드의 큰 축을 담당하는 Dolby® 사운드 디코딩을 지원해 극장에서 즐기던 사운드를 집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여기에 서라운드 사운드 버튼을 누르면 온 몸을 감싸는 입체 음향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광고만 나오면 커지는 볼륨 NO!
케이블 TV에서 방영되는 영화를 감상하게 되면 극장과 달리 중간에 광고 영상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유독 광고 영상만 나오면 TV 사운드가 커져서 당황한 기억들이 있으실 겁니다.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더 큰 볼륨으로 사운드가 녹음되기 때문인데요. SB 20을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만 볼륨을 실행하면 갑자기 소리가 커지더라도 알아서 볼륨을 줄여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해주기 때문입니다. 리모콘으로 볼륨을 올리고 내리는 것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심플하면서 세련된 블랙 컬러 디자인
심플하면서 세련된 블랙 컬러 디자인 사운드바가 설치되는 위치는 대부분 거실입니다. TV가 있는 곳이기 때문이죠. 그만큼 거실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SB 20은 대부분의 TV 컬러와 같은 블랙을 선택해 TV와의 일체감을 높인 것은 물론 버튼이나 장식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해 거실의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어울립니다. 오히려 하나의 장식처럼 배치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유무선 스트리밍 스피커가 되다.
SB 20은 사운바는 물론 스트리밍 스피커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인 블루투스와 유선 연결인 AUX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블루투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담아 자주 듣는 음악을 케이블 없이 SB 20을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독이나 케이블이 없기에 음악을 들으면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AUX 단자는 일반적인 3.5파이 이어폰잭으로 무선 연결을 지원하지 않는 음향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CD나 카세트 테이프, LP 등에 담긴 오래된 음악도 감상할 수 있으며, 잘 사용하지 않는 MP3 플레이어를 이용해 나만의 주크박스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무선이 워낙 보편화 되었기에 실제로 활용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활용도 높은 사운드바
SB 20은 TV와 간단하게 연결해 사용하는 사운드바입니다. 음질이나 편의성 모두 크게 흠잡을 곳 없이 좋은 편입니다. 심지어 유무선 연결을 통한 스트리밍 스피커로도 이용할 수 있어 폭넓은 활용이 가능한데요. SB 20의 출고가는 39만9천원으로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리뷰기사에 사용된 제품과 달리 정식 제품은 디자인, 제원 및 일부 기능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모바일 컨텐츠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편집 및 재배포 금지
이전/다음 글
스마트폰/패드 ㅣ 2017-04-27
동영상리뷰 ㅣ 2017-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