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이 축구를 한다?
드론이 축구를 한다?
  • 제조사 :   분류 : 트랜드뉴스
  • 등록일 : 2017-06-01 20:00:35
  • 조회 : 21,941 댓글 : 0   [댓글달기]
드론이 축구를 한다?
드론, 스포츠 분야까지 진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스포츠, 바로 축구죠. 이제까지 축구는 사람이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이제는 ‘드론’도 축구를 한다고 합니다. 사람이 축구를 하는 것 못지않게 흥미진진하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드론 축구, 규칙은?
드론 축구는 탄소 소재로 만든 보호 장구에 싸인 드론을 공으로 삼아, 지상에서 3m 정도 떠 있는 원형 골대에 넣는 신개념 스포츠입니다. 드론 5대가 한 팀을 이루는데요. 팀별 대결이기 때문에 총 10대의 드론을 사용합니다. 각 팀에서 드론 조종사 5명이 드론 5대를 각각 조종해 골대에 넣는 방식입니다. 상대 편의 드론이 우리 편 골대를 통과하지 못하도록 수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드론축구선수단 창단식 열려
지난 26일, 전북 전주에서 전국 30개 드론축구팀이 드론축구선수단 창단식을 열었습니다. 다음 달에는 경기도에서 첫 공식 전국대회도 열립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한드론축구협회가 설립되고, 정규 드론 축구 리그도 시작될 예정입니다.
드론 축구, 전주시가 개발
전주시는 지난해 캠틱종합기술원과 함께 드론과 탄소 소재,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해 드론 축구를 개발했습니다. 전주시는 탄소 산업과 드론 산업을 융합한 드론 축구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알리고, 드론 축구를 통해 관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드론, 다양한 영역으로 발전하길
이제까지 드론이라 하면 운송 및 정찰 수단으로 쓰일 것이라고 알려져 왔는데요, 드론 축구를 보니 e-스포츠 분야에도 활용될 수 있음을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드론을 단순히 날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로 발전시켰다는 것이 참 재미있는데요. 드론 축구가 널리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직접 체험하고, 드론 산업도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봅니다.
리뷰/기사에 사용된 제품과 달리 정식 제품은 디자인, 제원 및 일부 기능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모바일 컨텐츠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편집 및 재배포 금지
이전/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