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페이 서비스 출시?
LG전자, 페이 서비스 출시?
  • 제조사 :   분류 : 트랜드뉴스
  • 등록일 : 2017-06-01 18:54:00
  • 조회 : 22,060 댓글 : 0   [댓글달기]
LG전자, 페이 서비스 출시?
늦깎이 등장, LG페이
늦깎이 등장, LG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종종 사용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여러 기업들이 각종 간편결제 서비스를 내놓은 건 이미 오래됐는데요. LG전자는 언제쯤 페이 서비스를 내놓을까 항상 의문이었죠. 드디어 LG전자가 지난 24일 ‘월드 IT쇼 2017’에서 LG페이를 선보였다고 하는데요. 새롭게 등장한 LG페이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방법이 간단
LG페이를 실행하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요. 하나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있는 LG페이 앱을 실행하는 것,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 화면 하단을 위로 밀어올려 실행하는 ‘퀵페이’ 기능입니다. 퀵페이는 스마트폰 잠금 화면, 홈 화면, 꺼진 화면 등에서도 작동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월드 IT쇼 2017’에서 최초 공개된 ‘LG 페이’
출처 : LG 전자
신용카드처럼 결제
LG 페이로 결제를 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LG페이에 등록된 카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신용카드 단말기에 갖다대면 결제가 끝납니다. LG 페이는 오프라인 결제 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네틱 기술인 'WMC'를 적용했는데요.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LG전자가 글로벌 결제 솔루션 기업 美 다이나믹스(Dynamics)社와 기술협력계약 체결 모습
출처 : LG 전자
보안성, 편의성 갖춰
LG페이는 매번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발생해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후불 교통카드 기능도 갖췄습니다. 화면이 꺼져 있거나 다른 앱을 사용하고 있을 때도 휴대폰 뒷면을 교통카드 리더기에 대면 요금이 결제됩니다. 향후에는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은행 업무 등 다양한 분야로 기능을 넓힐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드사 제휴 확대 예정
현재 LG전자는 신한, KB, BC, 롯데, 현대, 하나, NH, 삼성 등 국내 8개 신용카드사와 LG페이 서비스 참여를 위한 제휴를 맺었습니다. LG페이 서비스가 출시되면 신한, KB, BC, 롯데 4개 카드사가 LG페이를 지원합니다. 9월 안에는 모든 카드사가 지원될 예정입니다.
G6 사용자는 6월부터 쓸 수 있어
LG페이는 현재 시범 서비스인데요. 스마트폰 G6 사용자는 오는 6월 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LG페이를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가 너무 늦게 출시된 것은 아쉽지만, LG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하나의 편의 기능이 생겼다는 점에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얼른 서비스가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리뷰/기사에 사용된 제품과 달리 정식 제품은 디자인, 제원 및 일부 기능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오픈모바일 컨텐츠는 대한민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복제, 편집 및 재배포 금지
이전/다음 글